세계여행 동유럽6개국

동유럽6개국여행 8박10일 2010.5.7.(금~16.(일)

왕토끼 (秋岩) 2010. 5. 17. 08:28

평소 꿈꿔왔던 동유럽여행이 나에게도 현실로 다가왔다.친구3가족이 가기로약속하고 한달전 예약을 할 때까지만 해도 갈 수 있을지 반신반의 하면서 기다릴 수 밖에 없었다. 왜냐하면 세계정세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또한 아이슬란드 화산폭팔로인해서 비행이 중지된 상태에서 조마조마 할 수밖에 없었다. 여러군데 여행사를 검색해 봐도 별 뾰쪽한 답이없는상태에서 노랑풍선으로부터 연락이왔다.계약잔금 완납하고 준비하라는것이다. 이제야 실감이 나고 드디어 5월7일 새벽3시에 잠이깨어 짐을꾸리고 05시에 부름택시를 불러 광천터미널에 도착하여 미리예약해 두었던 인천공항행 버스에 몸을싫었다.06시에출발4시간20분만에 공항에 도착하여 우리팀6명이서 2층대합실 M카운터에 다달았을때는 이미 와 계시는 분들이 뫃여 계시고 인솔가이드의 목소리가 들렸다.항공기 탑승 수속을 위해 가방마다 스티커를 부착하고 꼬리표도 닳았다.우리와 함께 하실분들은 모두30명 많은인원이다. 여기에는남자분이9명 여자분이21명 합30명인데 연령대를보면 남자70대2분60대가7분이고 여자분은20대학생1분 30대초반가이드포함2분 40대전후5분 50대전후8분 60대5분으로 고루분포하고있으며 면면이 세련되시고 아주지적수준이 높으신 분들로 구성되여있어서 너무도 좋은 분위기였다. 그러나 우리를 인솔할 가이드를 첫대면 했을때 첫인상으로는 깐깐하고 신경질적으로 보여서 고생께나 하겠구나 싶었는데.....내 판단 미스였다고 본다. 비행기에탑승하고 12시30분 인천공항을 이륙하여 아시아나항공 541편은 하늘을 날고 있었다. 정상계도에 오르고나서 기내 모니터화면에는 인천공항에서 독일푸랑크푸르트공항까지 총8.488km 비행고도10.668m 비행속도768km 외부온도 영하50도c 약5시간 이후속도는 더 빨라지기시작했다. 기류에에 의해서그런것같다 . 고도11.582m 비행속도 832km 외부온도 -65도c 강승구 기장의 목소리가 들리고 비행기는 12시간을 날아 프랑크프르트 암만국제공항에 사뿐이 착륙하였다.동유럽과의시차는 7시간으로 우리보다늦다. 프랑크푸르트공항현지시간으로는 7일오후5시30분에도착하여 곧바로 숙소인 딜링겐으로3시간30분달려서 호텔에 여장을 풀었다. 너무도 피곤한데도 시차적응이 안돼서 잠을 이룰 수 가 없었다. 새벽5시에기상하여 이곳주변을 산책해보고 깜작 놀랬다. 마을주변환경이 너무도깨끗하하고 정원이 널직널직하면서 온갖꽃들이 만개하여 도시환경이 이렇게 좋을 수 가 없었다.

본격 투어는 이제부터시작이다. 호텔에서 간단한 빵종류로 조식을 끝내고 맥주의도시 뮌헨으로 이동하여 역사적인 도시관광에 들어갔다. 여기서는 이정도의 소개를 마치고 시리즈로 연속 소개해 드리고자한다.

그동안 저의블로그를 찾아주신 고객여러분에게 열흘동안 휴면 상태에서 인사를 드리지 못하고 여행을 떠난점사과를드리면서 오늘부터 동유럽여행 체험기를 이야기 해 드릴가 합니다. 평소 경험해 보지못했던 동유럽 국가들의 문화를 실지 체험해보고 느낀데로 소개해 드릴것을 약속하면서 제1편으로 독일 뮌헨의도시<사운드오브 뮤직>의 배경도시인 짤츠브르크(모짜르트 어머니의고향)와 2.000m 산들 사이로 76개의 호수가 어우러진 짤츠 컴머굿을 우선 보여드리겠습니다. 모두에서 말씀 드렸듯이 인솔가이드를 보는눈이 내 판단미스라고 했는데..... 정말로 이렇게 야무지고 똑똑한 가이드를 만나본적이 없기에 나를 돼 돌아보는 계기가 됫다. 뭐 하나 험잡을데 없이 30명의 인원을 통솔하는 능력하며 여행지마다 역사에 대한 식견 풍부한경험에서오는 노하우 여행객을 즐겁게 할려고하는 숨은노력들이 정말 가이드를 잘 만낫구나 하는 생각이 모두의 마음일것이다. 여기에다 투어버스 기사또한 든든한 체구에 믿음직스럽고 인상좋고 매너좋고 아주 훌륭한가이드와 궁합이 척척 맞아 모든게 여행내내 즐거움의 연속이었다.

동유럽6개국8박10일동안 고락을함께한 노랑풍선의 보물 가이드 오소정님 정말 훌륭한 가이드의 소질을 가졌다고 칭찬하고싶다.~~상

대성당 중세건축물의 위용을 보면서 어덯게 사람의힘으로 이러한 건물을 세울수가 있어는지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상

건물앞에서의 가이드설명을 듣고있는 우리팀 관광객 놀라움에 넋을 잃고 있는 모습들이다. ~~~~상

세계 각국의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고있는 이곳이 매일같이 똑같은 현상이라고 한다.~~~~가이드의설명~~~~상

그유명한 오페라하우스 이곳에서 유럽오케스트라 연주는 물론 매일같이 공연이 이뤄지고 잇다고한다.~~~~상

달리는 버스안에서 찰영한것으로 초원위에 그림같은 집을짓고 함께 살아보고싶은 심정은 모두의 마음일 것이다.~~~상

버스안에서 찰영한것으로 짤츠 컴머굿 호수가 보이고 눈앞에 전경이 펼쳐지고있다.~~~~~상

예쁜 꽃들이 만개하여 우리를 반겨주고 교회탑 건물과 조화를 이루고있다.~~~~상

아름답게 펼쳐진 짤츠 컴머굿 이곳은 모짜르트의 어머니 고향이기도 한다고......~~~상

1.542m 케이블카에서 내려다본 그림같은 집들 정말로 예브게 보여서 정말 사람이 살고있는 집인가 싶기도하다.~~~~상

케이블카에서 내려다본 마을 전경 정말 아름답다.~~~~상~~~~~하